소통 공간

수속/상담 후기

라인

프랑스엥포 수속후기 - 제과제빵 유학원 추천

리옹 │ 2019-09-15

HIT

2687

안녕하세요.


4월에 수속시작해서 9월부터 어학을 시작하였습니다.


오래 전 부터 제과제빵유학을 생각하고 있었고,

다양한 학교의 정보와 커리큘럼,학비,후기에 대한 정보를 확보한 상태에서 유학원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유학원을 통해 상담을 받았고, 최종적으로 프랑스엥포를 통해 수속을 진행하였습니다.


[프랑스엥포를 선택한 이유]


0. 투명하고 합리적인 비용

기본 35부터 50까지 터무니 없는 비용을 부르는 어학원들이 많습니다.(강남, 종로 등)

그리고 막상 수속을 진행하면서 미리 공지 하지 않은 이런저런 수수료도 추가로 많이 받고 

특히나 송금수수료도 터무니 없는 비용을 요구하는 유학원들도 많습니다.


프랑스엥포는 금액이 투명하고 합리적입니다.

그리고 저의 경우 홈페이지 리뉴얼 이벤트를 통해 좀 더 할인을 받아 수속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벤트가 있는 줄 몰랐는데 원장님이 먼저 말씀해주시고 할인해주셨어요)



1. 투명하고 진실된 상담

프랑스엥포를 통해 수속을 진행한 결정적인 이유는 다른 많은 분들과 마찬가지로

'원장님의 진심 어린 상담' 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 유학원에 상담을 받으러 갔지만 사람을 돈으로 본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본인의 이득과 커미션을 위해 학교를 추천하는건지, 

학생의 미래를 위해 정말 그 학생에게 필요한 학교를 추천하는건지 눈에 보이더라구요.


하지만 프랑스엥포 원장님과 상담을 할 때에는 전혀 그런 생각이 안들었습니다.

제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해주시고 추후 계획에 대해서도 수정을 도와주셨고, 

무조건 비싸고 커미션 많이 주는 그런 학교를 추천하시기보다는

학생의 예산과 진로,성향에 맞춰 학교와 지역을 추천해주셨습니다. 


돈독오른 유학원들의 태도에 진절머리나던 찰나에 인간적인 원장님을 만나 기나긴 유학생활의 첫 단추를 잘 끼웠다고 생각합니다.


2. 정보력

제가 가고싶은 숙소가 국립crous로 저렴하고 교통편이 편하고 후기가 좋아서 인기가 많은 숙소였습니다. 

그래서 거의 마감되어 상태에서 자리가 없을 수 도 있다고 하셨는데, 제가 지역선정 및 숙소선정을 계속 고민하며 시간이 지체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정하자마자 바로 숙소를 잡아주셨습니다. ㅠㅠ 안되면 어쩌나 고민 정말 많이 했는데 진짜 하루만에 바로 잡아주셨어요.

결과적으로 여기와서 느끼는 건, 정말 숙소에서 어학원까지 교통도 편하고 직원들도 친절하고 시설도 좋아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일처리가 빠르게 진행될 수 있었던 이유는 그 어학원과 숙소에 대한 정보가 충분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3. 직원분들의 빠른 피드백

수속은 빠르게 진행이 되었고, 직원분들도 여러명 계셔서 일처리가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늦은시간에 연락드려도 친절하고 빠르게 답장해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4. 출국 전 오티

출국 전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PDF로 오리엔테이션 파일과 도착 후 해야할일, 챙겨야 할 것들 등 세세하게 안내해주십니다.

현지 도착한 후에도 출국전 오티자료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5. 출국 후 피드백

출국 후에 숙소 도착 후 작은 문제가 생겼었는데,

한국시간으로 11시쯤 늦은시간에 연락을 드렸었는데 해결을 위한 조언을 해주셨고 잘 해결되었습니다. 



6. 지인 추천

제 주변에 유학을 다녀오신 분들도 프랑스엥포를 통해 다녀오신 분이 좋았다고 하셨습니다.



7. 대한민국 1등 유학원

2000년도 초부터 유학원 사업을 이어오신걸로 알고있는데, 지금까지 회사를 운영할 수 있음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랜 시간 유학원을 운영하셨기에 정보도 많고 체계적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성공적인 유학생활에서 가장 중요한건 유학원을 잘 만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수고스러움과 스트레스를 유학원이 해결해주는거니까요.


하지만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출국전에 이미 유학원으로 인해 금전적인 피해를 입고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주변에 많아 여러군데 상담 후 신중하게 결정했습니다.


저는 현재까지 만족하며 지내고있고 제 선택에 후회가 없고 

프랑스엥포 직원분들과 원장님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유학원을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전글 프랑스엥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음글 프랑스 엥포 수속후기